전체강좌
> 전체강좌 > 강의실
강좌명 | 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 개발 초급자 과정 Part.6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-1 | ||
---|---|---|---|
담당강사 | 신경진 | 수강기간 | 30일 |
강의구성 | 총 16강좌 | 수강료 | 50,000원(VAT포함) |
강의형식 | 동영상 | 즐겨찾기 | |
증명서 | 미수강 | ||
참고사항 | 등록후 확인 가능합니다. |
1 | 객체 지향 프로그램, 클래스, 객체, 인스턴스 개념, 코틀린 용어, 클래스의 멤버 설명.. | ||
2 | 클래스 다이어그램 개념, 추상화 개념, 클래스 선언하기, 객체와 인스턴스의 차이점 설명.. | ||
3 | 생성자, 생성자의 2가지 종류, 부 생성자, 주 생성자의 선언과 사용, 차이점 설명.. | ||
4 | 멤버 없는 클래스, Any클래스 상속, 자바식으로 BirdJava클래스 생성, this의 기능, 파일 분리 실습.. | ||
5 | 코틀린식으로 클래스 생성, 역디컴파일 코드에서 private와 getter(),setter()가 자동 생성 실습.. | ||
6 | Car 클래스에 부 생성자 2개 생성, toString()재정의하여 테스트 및 쓰레기 객체와 GC() 실습.. | ||
7 | Rectangle 클래스 생성, 프로퍼티의 사용자 정의 set(), get()메서드를 만드는 방법 실습.. | ||
8 | Computer 클래스 매개변수 값으로 프로퍼티 초기화, 프로퍼티 자체로 주 생성자 호출 코드, 초기화 블럭 실습.. | ||
9 | 프로퍼티 기본값 설정, 상속의 개념, 상속 다이어그램, open키워드, 콜론의 기능 설명.. | ||
10 | 하위 클래스 선언, 다형성, 업캐스팅, 다운캐스팅 개념, is, as 연산자 설명.. | ||
11 | 프로퍼티 기본값, 콜론을 이용한 상속, open, 포함관계 실습.. | ||
12 | 하위클래스를 다수 생성, 상속의 장점과 다형성의 장점 실습.. | ||
13 | 필드의 다형성, 업캐스팅, 다운캐스팅, is, as연산자 실습.. | ||
14 | 매개변수 다형성, 다형성의 필수성 실습.. | ||
15 | 메서드 오버로딩, 오버라이딩 개념, 두 개념 차이점, override, open 설명.. | ||
16 | 메서드 오버로딩, 오버라이딩, override, open, final 실습.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