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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좌명 | [HD]Kotlin(코틀린) 개발자를 위한 프로그래밍 제대로 배우기 (중급) Part.2 클래스와 객체-2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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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강사 | 신경진 | 수강기간 | 30일 |
강의구성 | 총 15강좌 | 수강료 | 50,000원(VAT포함) |
강의형식 | 동영상 | 즐겨찾기 | |
증명서 | 미수강 | ||
참고사항 | 등록후 확인 가능합니다. |
1 | 이론-super, this의 개념, 특징, 차이점, super(), this()의 차이점, 주 생성자와 부 생성자를 함께 사용할 때의 this(), super()에 대한 설명.. | ||
2 | 실습-Bird상위클래스, Parrot하위클래스를 정의하여 super, this를 사용하여 호출, super와 this의 주소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실습.. | ||
3 | 실습-여러 개의 부 생성자에서 super(), this()를 사용, 주 생성자와 부 생성자 함께 사용하기, 초기화 블럭이 제일 먼저 실행되는 것에 대한 실습.. | ||
4 | 이론-바깥클래스의 개념과 내부클래스의 개념, 바깥클래스의 참조방법, super@의 설명, 인터페이스의 간략한 소개와 코틀린은 단일상속만 된다는 것, 같은 메서드를 구분하기 위한 앵클 브래킷에 대한 설명.. | ||
5 | 실습-상속 관계의 클래스를 만들고 내부 클래스의 정의, 중첩 클래스 정의하여 두 클래스의 접근성과 차이점, 메모리 누수 여부에 대한 실습.. | ||
6 | 실습-인터페이스의 선언과 단일상속을 하여 중복함수가 존재시 앵글브래킷을 사용하여 각각 따로 메서드를 호출하는 것에 실습.. | ||
7 | 이론-캡슐화의 개념 가시성 지시자의 종류, private, public, protected, internal의 특징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.. | ||
8 | 실습-private 지시자를 클래스, 프로퍼티, 멤버메서드 앞에 붙였을 때의 외부에서 접근이 안되는 점, private프로퍼티의 주 생성자, 부 생성자를 통한 초기화, 파일이 달라지면 접근이 안된다는 것에 대한 실습.. | ||
9 | 실습-protected 지시자가 상속된 클래스에만 사용될 수 있는 것과 다른 패키지에서는 접근할 수 없는 것, internal지시자는 같은 모듈에서는 다 접근 가능하지만 다른 모듈에서는 접근이 안된다는 것에 대한 실습.. | ||
10 | 이론-가시성 지시자 4개의 UML 표기법과 가시성 지시자를 통해 다른 클래스와의 관계, 예제에 대한 설명.. | ||
11 | 실습-가시성 지시자 4개를 이용하여 중첩클래스, 내부클래스에서의 접근, 상속받는 클래스의 접근, 다른 클래스에서의 접근 여부에 대한 실습.. | ||
12 | 실습-Car클래스와, Driver중첩 클래스, Burglar 독립클래스를 만들어 가시성 지시자를 이용하여 자동차와 도둑의 예제에 대한 실습.. | ||
13 | 이론-클래스와 클래스간의 관계, 연관, 의존, 집합, 구성관계에 대한 설명과 UML다이어그램 표기법에 대한 설명, 객체 간의 메시지 전달하기는 것은 시퀀스 다이어그램을 이용함에 대한 설명.. | ||
14 | 실습-클래스와 클래스간의 관계, Doctor, Patient클래스를 생성하여 연관, 의존 관계에 대한 실습.. | ||
15 | 실습-Pond, Duck클래스를 생성하여 집합 관계, Engine, Car 클래스를 생성하여 구성 관계에 대한 실습.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