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강좌
> 전체강좌 > 강의실
강좌명 | JAVA Network Programming | ||
---|---|---|---|
담당강사 | 김정일 | 수강기간 | 30일 |
강의구성 | 총 22강좌 | 수강료 | 50,000원(VAT포함) |
강의형식 | 동영상 | 즐겨찾기 | |
증명서 | 미수강 [수료증 발급] | ||
참고사항 | 등록후 확인 가능합니다. |
1 | 네트웍에 대한 기본 개념.. | ||
2 | TCP/IP 4계층, 소켓 이해.. | ||
3 | IP주소 다루기.. | ||
4 | URL 소개.. | ||
5 | URL 클래스 사용 예.. | ||
6 | openConnection(), openStream() 활용예.. | ||
7 | URLConnection 객체를 이용하여 웹서버에 데이터 전송하기.. | ||
8 | 소켓 통신의 구조, 소켓클래스의 주요 메서드.. | ||
9 | TCP 통신에서의 서버와 클라이언트 접속 예.. | ||
10 | 서버에서 데이터 전송하기.. | ||
11 | EchoServer 구현해보기.. | ||
12 | 서버-클라이언트 채팅 프로그램 구현.. | ||
13 | 스레드의 상태와 생명주기.. | ||
14 | 스레드의 동기화(Synchronized 사용).. | ||
15 | wait(), notify()를 이용한 동기화 1.. | ||
16 | wait(), notify()를 이용한 동기화 2.. | ||
17 | 멀티채팅 프로그램 구현하기 1.. | ||
18 | 멀티채팅 프로그램 구현하기 2.. | ||
19 | 멀티채팅 프로그램 구현하기 3.. | ||
20 | 멀티채팅 프로그램 구현하기 4.. | ||
21 | UDP 통신 방식의 이해.. | ||
22 | UDP 통신 방식을 활용예.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