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강좌
> 전체강좌 > 강의실
강좌명 | 정보처리기사 완전정복 (필기) - 1과목 소프트웨어설계 Part.3 애플리케이션 설계 | ||
---|---|---|---|
담당강사 | 신경진 | 수강기간 | 30일 |
강의구성 | 총 23강좌 | 수강료 | 92,000원(VAT포함) |
강의형식 | 동영상 | 즐겨찾기 | |
증명서 | 미수강 [수료증 발급 불가] | ||
참고사항 | 등록후 확인 가능합니다. |
1 |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설계 개념과 원리, 목적, 모듈화의 개념과 장점.. | ||
2 | 추상화 개념, 장점, 유형, 단계적 분해, 정보은닉 개념, 장점, 아키텍처의 품질 속성 3가지 측면.. | ||
3 |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설계 과정 5가지의 순서와 개념, 시스템 타입, 협약에 의한 설계.. | ||
4 |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기출 및 출제 예상 문제 풀이.. | ||
5 | 아키텍처 패턴의 개요 및 특징, 패턴 종류, 레이어 패턴, 클라이언트 서버 패턴 개념과 특징, 동기화.. | ||
6 | 파이프-필터 패턴의 개념 특징, 버퍼링, 오버헤드, 모델-뷰-컨트롤러 패턴(MVC)의 개념과 역할, 기타 패턴.. | ||
7 | 아키텍처 패턴 기출 및 출제 예상 문제 풀이.. | ||
8 | 객체 지향의 개념, 특징, 구성요소, 객체의 개념, 데이터, 함수, 특성.. | ||
9 | 객체의 추가적 특성, 클래스의 개념과 특징, 명칭, 인스턴스와 객체, 캡슐화의 개념과 특징.. | ||
10 | 상속의 개념과 특징, 다중 상속의 문제점, 다형성, 오버로딩, 오버라이딩의 개념, 연관성 개념 및 종류.. | ||
11 | 객체 지향(Object-Oriented)의 기출 문제 풀이.. | ||
12 | 객체지향 분석의 개념, 목적, 분석 방법록 5가지, 럼바우 분석기법 개념, 순서, 설계 원칙 5가지.. | ||
13 | 객체지향 분석 및 설계 기출 문제 풀이.. | ||
14 | 모듈의 개요, 특징, 결합도의 개념, 자료, 스탬프, 제어, 외부, 공통, 내용 결합도의 개념.. | ||
15 | 응집도의 개념, 종류, 순서, 기능적, 순차적, 교환, 절차적, 시간적, 논리적, 우연적 응집도 개념, 팬인, 팬아웃, N-S차트.. | ||
16 | 모듈 기출 문제 풀이.. | ||
17 | 공통 모듈의 개념, 명세 기법 5가지, 재사용의 개념 규모에 따른 분류, 효과적인 모둘 설계 방안.. | ||
18 | 공통 모듈 기출 및 출제 예상 문제 풀이.. | ||
19 | 코드의 개념, 주요 기능 5가지, 6개의 코드 종류, 코드의 부여 체계.. | ||
20 | 코드 기출 및 출제 예상 문제 풀이.. | ||
21 | 디자인 패턴의 개념, 특징, 아키텍쳐 패턴과 비교, 디자인 패턴 장단점, 생성패턴 5가지.. | ||
22 | 구조 패턴 7가지, 행위 패턴 11가지의 개념과 역할.. | ||
23 | 디자인 패턴 기출 문제 및 출제 예상 문제 풀이.. |